희망보따리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 16위에서 몇위까지 가능할까

희망보따리 2014. 3. 18. 12:17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 16위에서 몇위까지 가능할까

 

매년 발표되는 국가브랜드 가치

우리나라는 2013년 16위를 차지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영토 규모와 인구 규모를

생각한다면 엄청나게 높은 순위가 아닐까 합니다.

그러나 사람 욕심이라는게 한도 끝도 없으니

조금더 국가브랜드 가치를 제고해서

순위를 조금 더 올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분명합니다^^;

 

 

머 20위권까지의 국가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아예 못보는 나라는 없으실겁니다.

약 200여개국이 존재한다는 세계 국가숫자 중에서도

상위권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상위 10%라고 보면 되겠죠^^

그중에 하나가 우리나라 대한민국입니다.

 

 

그럼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가치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대략 10위를 왔다갔다하지 않을까 하는데..

너무 낭만적인 생각일까요?

 

 

북한이라는 변수만 제거되더라도

국가브랜드 가치는 최소 2~3위는 더 올라갈것이라 생각되며

여기에 통일을 통한 유라시아 대륙의 시작점으로써의

가치는 현재의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가치를 올릴 수 있는

확실한 성장동력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그 안의 국민들은...

오르는 세금에 따라서 손해를 보실거고...ㅠㅠ

이러한 혜택은 다음이나 다다음세대 정도는 되어야지

맛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네요^^;;

 

 

꼭 통일이 아니더라도

부패지수라던가 빈부격차라던가

국가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방법은 여러가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중요한것은 이를 실제적으로 행하는 것이 아닐까요?

2013년보다 더 오를 2014년 국가브랜드 가치가 되기를 기원합니다.